본문 바로가기
일상

집에서 홈베이킹 수제쿠키 만들기

by swimenjoyahn 2023. 6.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wimenjoyahn

입니다

 

장마가 올 시기여서 그런지 습하기도 하고

덥네요...

모두 장마를 잘 대비해 주세요!!!

이번 장마는 엄청 길다고 하는데...

어떨는지...

 

오늘의 포스팅은요!!!

집에서 수제쿠키 만들기

입니다!!!

저는 심심하거나 기분이 꾸리꾸리 할 때에

수제 쿠키를 자주 만드는데요!

ㅎㅎㅎ

최근에는

귀찮아서 그런지 안 만들다가 오랜만에

다시 만들었네요

ㅎㅎㅎ

대부분은 지인에게 선물로 드리지만요~~

 

이번에는​

초콜릿쿠키와 레몬쿠키를

만들었지요~~

대량으로 만든 건 아니고

적당히 조금 만들었지요^^

레시피는!!!

박력분 200g

버터 120g

설탕 100g

계란 50g

베이킹파우더 2g

소금 1g

초코칩

레몬 1개

맨 처음에 사진을 찍는걸 깜박해서

초반사진이 없네요...

​맨 처음 베이킹을 하다가 보면 어렵기는 한데

몇 번 하고 나면 금방이에요!! ㅎㅎㅎ

아마도???

그리고 레시피 대로만 한다면 성공!!!!

 

우선은

1. 계란과 버터는 상온에 놔둬주시고

(버터는 무염버터 앵커를 써요)

2. 어느 정도 말랑해지면 버터를

액상이 아닌 부드럽게 녹여

크림화시켜주세요

3. 그 후에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핸드 블랜더가 있으면 편해요!!!

4. 계란을 투입!!!

전 계란을 미리 풀어서 넣어요~

또다시 섞어주고~

5. 남은 재료를 전부 투입해서 다시

믹스~~

박력분, 설탕, 소금, 베이킹파우더가

한 곳에 뭉치면 안 됩니다!!!

(가루들은 채 쳐서!!)

그리고 30분 정도 냉장 휴지!!!

6. 반죽을 뭉쳐 서 원하시는

사이즈에 맞게 분할해주세요!

(이때 초콜릿랑 레몬 반죽은 나눠서 재료첨가!!)

레몬은 레몬껍질을 갈아서 반죽에 넣고

나중에 레몬즙과 슈가파우더를 섞어서 레몬아이싱!!!

전분 완료 했으면!!

이제 구워야겠죠???

180도에 15분을 했는데 오븐에 따라

다르니 오차가 생길 수도~

짠~~

이렇게 레몬과 초코 쿠키 완성!!!

레몬 아이싱은

레몬즙에 슈가파우더를

조금씩 넣으면서

진득 해지면 완성!!!

심심할 때에 이렇게 만들면

시간도 잘 가고

간식도 생기고!!

ㅎㅎㅎ

많이 도전해보세요!

이상

swimenjoyahn

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